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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신용카드 취소 방법 및 TIP

JANGGO 2017. 10. 1. 23:55

지난 포스팅에서는 국내 신용카드 취소기간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렸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의 경우보다 100배는 더 어려운 해외 신용카드 취소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해외 신용카드 결재 취소하기 위해 고생했던 날들을 기억하면 지금도 머리가 아프네요ㅠㅠ)

1. 일단 '신용카드 회사'에 전화하자

일단 카드를 긁었으면, 신용카드사에서 제품 판매업체에 해당 비용을 지급해야 하는데, 제품 판매업체가 해외에 있는 회사라면 비용 지급일이 보통 3~5영업일 정도가 소요가 돼요. 그래서 카드를 긁은지 3~5영업일 이내라면, 바로 신용카드사에 전화해서 해당건에 대해 취소요청을 하면 제품 판매업체에 비용이 지급되기 전에 신용카드사 선에서 관련 거래를 취소할 수 있어요 (이 경우가 가장 행복한 케이스에요)

 

2. 제품 판매회사에 비용 취소에 대해 알리자

신용카드 회사에 결재 취소 요청을 접수시켰으면, 이번에는 제품 판매회사에 연락하여 결재 취소 요청을 해야해요. (신용카드 회사에서 알아서 잘 처리할 수도 있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거든요). 여기서부터 어려운 부분이에요. 영어나 현지어가 유창한 분이라면 상대적으로 수월할 수 있는데, 저같은 토종 한국인에게는 외국 회사에서 전화를 걸거나 하는게 엄청 부담되는 일이거든요ㅠㅠ. 저는 그래서 제품 판매회사에 이메일을 보내는 방식을 선호하고 있어요. 외국 회사들은 대개 고객센터 팀이 이메일 확인을 잘하는 편이기 때문에, 고객서비스가 훌륭한 회사인 경우 비교적 빠른 시일에 이메일로 답장을 받을 수 있어요.

 

3. 신용카드사에서 제품 판매회사에 비용 지급이 끝났다면?

신용카드사에서 제품 판매회사에 비용 지급이 이미 끝나버렸다면 이제 결재 취소를 하기 위한 장기전(?)에 돌입할 각오를 하셔야 해요. 해외 회사들의 경우 비용 환불 절차가 수일내로 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경우 (저같은 경우 동남아에서 주로 발생) 환급 프로세스를 밟는데 몇 달의 경우가 걸리는 경우도 있어요. 이럴 때는 지속적으로 판매업체에 연락하여 진행상황을 확인해야 하고, 동시에 (한국말이 잘 통하는) 신용카드사에 전화하여 일이 잘 정리될 수 있도록 요청해야 해요.

해외 신용카드 사용 취소가 빠른 시일내 잘 끝나면 참 다행이지만,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취소가 아예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 받는 일도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특히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는 제품 판매회사가 적법한 절차로 운영하는 회사인지 확인 후 제품을 구입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