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확인하세요 본문
카드는 사용할때마다 즉각적으로 사용기록이 남아 일반적인 경우라면 영수증 등을 따로 챙겨둘 필요가 없지만, 간혹 영수증을 챙겨놓아야 할 때도 있어요. 예를들면 법인카드를 사용했는데 전표처리를 해야하는 경우가 그런 예 중 하나일 것 같아요.
특히 경리나 회계 관련 업무를 하신 분이라면, 카드를 사용하고 영수증을 받았는데 영수증을 잃어버려 곤욕을 치른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이럴 땐 간편하게 영수증을 재발급하는 방법이 있어요. 카드마다 방법은 조금 다르지만, 대동소이해요. 저는 제가 쓰고있는 농협카드 위주로 설명을 드릴게요.
첫번째는 고객센터 유선상담 센터를 통하는 방법이에요.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영수증을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하세요. 간단한 본인확인 등의 절차가 끝나면 상담원이 바로 영수증을 보내줄 거에요.
두번째는 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하단에서 이용내역조회>매출전표 사본출력 메뉴를 보면, 일정기간 내가 사용한 카드 사용 내역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사본출력 버튼을 누르면 영수증을 인쇄할 수 있어요.